가민 엣지 820 - 더욱 강력해지고 더욱 똑똑해진 사이클링 컴퓨터
신제품 ‘엣지 820’은 기존 제품 대비 무게와 사이즈를 줄이면서 디스플레이는 고해상도 2.3인치로 커져 가독성을 더욱 높였다. 특히, 기존의 버튼식 조작이 아닌 정전식 터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라이딩 중 조작이 더욱 편리해졌다.
하드웨어의 개선 뿐 아니라 ‘그룹주행’ 기능 등 다양한 신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기기의 활용성을 한층 더 높였다. ‘그룹주행’ 기능은 사전에 설정된 친구 및 동료들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더욱 즐겁고 안전한 그룹 주행이 가능토록 해준다. 또한 내장된 가속도계를 통한 ‘사고감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위험에 처한 경우 자신의 위치를 사전에 설정한 비상연락처로 보낼 수 있으며, ‘바리아’ 제품군과 연동할 경우 후방/상호감지 등 더욱 안전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사이클링 능력 향상을 돕는 각종 측정 기능들은 더욱 강력해졌다. '엣지 820’은 벡터(Vector™)를 포함한 ANT+ 파워미터와 호환되어 전체 라이딩 파워, 좌우 균형, 케이던스 등의 정밀한 측정이 가능하다. 즉 힘이 페달의 어디에 실리는지, 전체 페달 스트로크의 어느 위치에 가해지는지, 좌우 페달링의 균형 및 페이스는 일정한지 등의 상세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해 자세 교정 및 능력 향상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심박계 스트랩을 활용하면 최대 유산소 섭취량(VO2 Max), 주행 컨디션 및 회복소요시간 등은 물론 FTP(Functional Threshold Power, 60분간 유지할 수 있는 최고능력치) 등 전문적인 데이터까지 파악할 수 있어 자신의 라이딩 능력에 맞는 주행 및 단계별 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계획 수립 등이 가능하다.
개인화 기능 및 편의 기능 역시 더욱 개선됐다. 모든 데이터들은 자체 내장된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가민 커넥트(Garmin Connect)로 자동 전송할 수 있어 기록 관리가 더욱 간편해졌다. 또한, 커넥트 IQ(Connect IQ™)와 연결해 개인의 용도에 맞춰 개인화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의 각종 스마트 알림 기능을 ‘엣지 820’ 화면 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